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성령을 따라 걷습니다.

by 오타쟁이 2021. 3. 3.
반응형

지은이 이주연 판형 128*188 페이지 204쪽 
값 11,000원 ISBN 978-89-531-3969-5

 

 

내 영혼의 산마루에서
성령을 따라 걷습니다

 “성령을 따라 
하루하루 길을 건너 
주님께 이르게 하소서.”

산마루는 하나님과 인간이 만나는
신비하고 거룩한 자리입니다.
주님은 오늘도 우리를
그 산마루로 부르고 계십니다.


매일 아침 26만 명 독자와 나누고 살아 낸 산마루 묵상
존경받는 목회자이자 영성훈련가 산마루교회 이주연 목사의 신간이다. 저자가 지난 20년간 많은 그리스도인과 나눠 온 산마루서신은 복잡한 마음을 다듬고 하나님께 시선을 두며 하루를 열 수 있도록 안내해 왔다. 《성령을 따라 걷습니다》는 산마루서신 중에서도 성령의 9가지 열매인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성, 충성, 온유, 절제’를 주제로 쓴 글들을 엄선했다. 9가지 열매별로 산마루서신의 단상들을 묶고, 각 장마다 산마루 이야기를 넣어 저자의 사역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저자의 글은 독자와 나누고 삶의 현장에서 살아낸 정직한 기록이기도 하다. 본문 곳곳에 사진을 배치하여 더욱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묵상하도록 구성했다.


   노동과 기도 속에 임한 성령의 열매 
삶의 현장인 산마루에서 노동하고 기도하며 써내려 간 저자의 글들은 일상에서 성령의 열매를 성장시키기 위한 좋은 안내자가 되어 준다. 또한 일상에서 발견한 통찰을 바탕으로 하나님께로 시선을 향하게 하는 단순하지만 힘이 있는 메시지는 우리의 하루를 그렇게 살도록 동기부여해 준다. 일상에서 성령의 열매를 묵상하고 싶은 사람, 하나님께 시선을 두면서 하루를 열고 싶은 사람, 주님이 주시는 단순한 목표로 하루를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어 줄 것이다. 특히 저자의 메시지를 좋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새신자와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선물로도 좋은 책이 될 것이다. 각자의 산마루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자리에서, 출근길에서, 일터에서 매일같이 성령의 열매를 맺기 위한 지혜를 만나 보자. 

[저자 소개_이주연] 
감리교신학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했고 샌프란시스코 신학교 목회학 박사원에서 수학했다. 이후 〈기독교사상〉 편집 주간, 명지대 겸임교수, 감리교신학대 강사 등을 역임했다. 평신도를 위한 영성훈련과 노숙자를 위한 인문·사회과학 강좌, 음악회, 자활을 위한 일터 만들기 등을 이어 왔다. 약 20년간 〈산마루서신〉발행인으로 많은 사람이 하나님께 시선을 두고 하루를 열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현재 산마루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고, 평창 항아리골에 ‘산마루예수공동체’를 만들어 사역 중이다.

반응형

댓글